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공항철도 시간표 및 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철도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 간 이용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열차종류도 두종류로 직통열차와 일반열차가 있습니다. 직통열차는 서울역, 인천국제공항역을 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고 일반열차는 공항철도 12개 역에 모두 정차하는 통근형 열차입니다. 시간표와 요금을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철도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역 거리가 58km이며, 검암,계양,김포공항,디지털미디어시티,홍대입구,공덕역,서울역이 환승역입니다.











직행열차 같은 경우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역 까지 소요시간이 43분이며, 일일운행횟수 58회 운행시격 평균 35분입니다. 열차운임은 어른 같은 경우 8,000원이며, 어린이는 6,900원입니다. 승차권 구입 및 타는 곳은 서울역은 지하 2층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이며, 인천국제공항역은 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 지하 1층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입니다.









인천공항철도 시간표는 위와 같은데요 인천공항역에서 출발 기준, 서울역 도착시각입니다.












인천공항철도 시간표는 위와 같으며, 서울역 출발기준 인천공항역 도착시각입니다.












인천공항철도 일반열차에 경우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역까지 58분이며, 일부 열차 같은 경우 2~6분정도 추가소요됩니다. 일일 운행횟수는 303회 왕복이며 서울에서 검암까지는 6~7.5분간격이며 검암에서 인천국제공항은 12분간격으로 운행이 됩니다.









일반열차 역간 기준운임이며(어른, 선후불 교통카드 기준) 1회용 교통카드를 구매하시면 일반은 100원이 추가됩니다. 위에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인천공항철도 시간표 및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