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실텐데요 세돌이 지나면 예방접종이 많이 줄어 병원에 방문을 하는 일이 많이 없어지는데요 이때 쯤이면, 어린이집을 보내려고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린이집을 처음 보내면 여러가지 챙길께 많은데요 그 중 하나가 예방접종증명서입니다.










예방접종증명서는 보건소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요즘 같이 바쁜시대에는 집에서 간편하게 인터넷발급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저와 같이 예방접종증명서발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발급을 하시려면 민원24로 홈페이지로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에서 발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민원24홈페이지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보이는데요 민원안내에서 테마별민원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테마별민원에서 복지/장애인을 클릭 한 다음 예방접종증명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발급에 수수료는 없으며 처리기간은 즉시 가능합니다. 신청자 자격은 온라인으로 발급을 하실 경우 본인만 가능합니다.









민원24에서 많이 사용을 해보셨을거면 아실텐데요 공인인증서로 한번 등록하시면 다음번 부터는 편히 로그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 바로 신청서 작성하는 곳이 나오는데요 교부대상자와 신청내용을 잘 입력을 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을 하면 발급완료가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집이나 회사에서 간편하게 발급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예방접종증명서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