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원 점심시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져서 병원에 방문을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특히 직장인 분들은 점심시간이 정해져 있어 왠만하면 그시간안에 가야 눈치가 안보일것입니다. 어떤 시간을 피해야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병원 점심시간은 병원마다 틀려서 정답은 없습니다. 결국에는 그 병원에 문의를 해봐야 하는데요 통상적인 것을 말씀드리자면, 대학병원같은 경우 오후 12시부터 13시까지이며, 개인병원은 13시에서 14시까지가 보통 병원 점심시간입니다. 이때는 되도록 시간대에 피하시는 게 좋고 개인병원 같은 경우 14시30분까지 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병원을 방문을 했는데 점심시간 10분정도 전에 도착했다면, 접수를 받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최소 30분정도 전에는 도착을 해야 할것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각병원마다 점심시간을 표시해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중간 오른쪽에 중간에 보시면 병원 및 검진기관이라고 있을 것입니다. 이동 해주세요










본인이 계신 곳 지역을 설정한 후 아래 보시면 병원들이 검색이 될 것입니다.











병원을 클릭을 하면 진료,점심,접수시간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검진시간 점시시간등이 나옵니다.










다른 병원을 검색을 해봐도 점심시간은 나오네요 병원 방문을 하실때 참고하시고 이상 병원 점심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