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서류를 간혹 공기관, 금융기관에서 요구해서 필요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자주 발급을 하는 것이 아니니 잘모르실 수 있는데요 어디서 발급을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방법 순서는 먼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을 한 후 >> 개인 비회원 로그인(공인인증서필요) >>증명서신청발급 >> 근무중사업장체크 신청 순서로 됩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를 방문을 해주세요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데요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안하셔도 됩니다.










해당사이트에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시면 되는데요 그 다음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본인 이름과 주소가 나오고 근무중인 사업장을 체크 후 신청을 하시면 모든게 완료가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손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